네이버 포스트 콘텐츠 원클릭 자동 포스팅 예시(테스트)입니다

고양이 눈에 숨겨진 10가지 재밌는 사실 🤔


고양이는 몸에 비해
눈이 매우 큰편 이다.

  사람의 안구는 평균적으로 약 2.5cm이지만 고양이는 약 2.2cm로 사람과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고양이의 얼굴이 사람 얼굴의 ¼ 정도 크기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고양이는 눈이 엄청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고양이 눈은
약간 튀어나온 구조이다.

  고양이의 눈은 각막 부분이 휘어져 앞으로 약간 튀어나와 있습니다 (안구를 옆에서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는 어둠속에서도
사물을 볼 수 있다.

  고양이는 야행성이기 때문에 빛이 아주 약간이라도 있으면 사물을 볼 수 있습니다.밤에 불을 끈 집에서도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것은 인간의 빛으로 사물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고양이의 안구를 살펴보면 빛이 적은 환경에서 사물을 볼 때 작용하는 세포가 인간의 6 배라고 합니다.

또 눈 안쪽의 벽이 테피텀(tapetum, 휘판) 이라는 빛을 반사하는 거울 같은 세포로 채워져 있고, 그 때문에 망막을 통해 들어온 빛을 낭비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동공확대율은 사람의 20배.

  고양이의 눈은 밝은 곳에서는 세로로 길어지고 어두운 곳에서는 거의 원형이 되며, 최소로 좁혀졌을 때와 최대가 되었을 때의 면적 차이는 무려 300배나 차이가 납니다..

사람도 밝은 곳에서는 자외선으로 망막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동공이 줄어들지만, 그 차이는 기껏해야 약 15배이며, 고양이의 20분의 1 정도밖에 안됩니다.


사람(위) 고양이(아래)


낮에는 사물을 잘 볼 수 없다.

  밤에는 눈이 잘 보이는 고양이라도 낮에는 잘 보이지 않으며, 낮에는 사물을 세세하게 관찰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고양이가 본래 야행성으로 낮에는 자면서 보내왔다는 흔적 중 하나로 볼 수 있습니다.



사람보다 선명하게 보이지 않지만
동체시력은 더 뛰어나다.

  해부학적으로 보면 고양이의 눈에는 선명하게 보이기 위한 세포가 인간보다 적고, 인간만큼 주위가 뚜렷하지 않은 것으로 추측됩니다.

하지만 사냥감의 움직임을 쫓아가기 위한 세포가 많기 때문에 아침이라 잘 보이지 않는다 하더라도 우리보다 동체시력은 더 뛰어나다고 생각되고 있습니다.



동공이 열린 고양이는 주의!

  수의사들은 초기에 동공이 넓어진 고양이를 조심해야 한다고 배웁니다.

왜냐하면 고양이는 위협이나 공포가 느껴지면 도망가기 위해 동공을 넓혀 흡수하는 빛의 양을 늘려 시야를 선명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즉, 고양이의 동공이 넓어져 있을 때 고양이는 통증을 느끼고 있거나 갑자기 점프하는 전조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동공이 세로로 길어지는 이유.

  고양이는 동공을 세로로 길게 하여 사냥감까지의 거리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눈 색깔이 다른 이유.

  밝은 곳에서는 대부분의 고양이의 흰자위 부분은 녹색이지만 샴 고양이는 노란색으로 빛납니다.

이는 망막의 색소량과 눈 안쪽 벽에 있는 테피텀(tapetum, 휘판) 이라고 불리는 반사판에 포함된 아연 등의 성분량 때문입니다.

푸른 눈동자의 고양이의 경우, 이 테피텀이 전혀 없는 고양이도 있다고 합니다.



고양이 눈을 응용한 도로표지병.

  전기없이 밤에도 빛나는 도로 표지병을 본적이 있나요?

이 표지병은 자동차의 헤드 라이트를 반사해 빛나는 구조로 ‘캣츠아이’라고 불리며, 고양이의 눈이 어둠 속에서 빛을 반사하는 메커니즘을 참고해서 이 발명품을 설계했다고 합니다.

본 사이트는 예시(테스트) 사이트이며, 실제 운영 중인 워드프레스 사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어드민(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에서만 자동 포스팅이 가능합니다
자동으로 가져온 콘텐츠의 일부 디자인적 요소(폰트, 텍스트 크기, 줄 간격, 레이아웃 등)사용 중인 테마에 따라, 원본과 상이하거나 깨져서 보일 수 있습니다 (워드프레스 사이트별로 테마 변경 또는 디자인 조정 등을 통해 수정 가능 / 자세한 내용은 제공되는 사용 가이드 참고 )
원본 콘텐츠 내에 반복적인 텍스트(문구)가 있을 경우, 원하는 표현으로 자동 변환되도록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 문어체 <-> 구어체 | "식사했다" <-> "식사했습니다" )
크롬 브라우저에 내장(Built-in)되어 있는 구글 자동 번역(Google Translate) 기능을 통해, 원본 콘텐츠를 원하는 언어(영어/한국어/일본어/중국어 등)로 번역한 뒤, 자동 포스팅할 수 있습니다 ( 자세히 보기 )
자동으로 가져온 콘텐츠 내의 쿠팡 파트너스 제휴 마케팅 링크 등은 워드프레스 사이트 운영자 본인의 링크로 자동 변환 후 포스팅되도록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본 사이트의 모든 예시/테스트용 콘텐츠는 주기적으로 리셋(삭제)됩니다